Be the Christian.
Be the Global Leader.
Shema Christian School

(Fort Worth Christian School International)

아가피아 독서학습

sub

아가피아란?

AGAPIA는 AGAPE와 UTOPIA의 합성어로서 그 의미는 '사랑으로 함께 살아가면서 하나님나라의 평화를 이루어 가는 곳’이다. AGAPE는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 인줄 알리라 (요13:34-35)" 에 근거를 두고, UTOPIA는 토마스 모어의 [사회의 최선의 정체에 관하여]라는 책에 기원을 두고 있다. AGAPIA는 이 두 가지 개념을 통합하여 <사랑의 나라>라고 의미를 부여하였다. 그리고 사랑의 나라를 이루기 위해 공동체로서의 삶을 선택하고 서로 사랑하고 사랑받는 자유에 이르고자 한다. 다시 말해 AGAPIA는 UTOPIA의 이상적인 사회의 원형을 하나님나라로 규정하고 이에 도달하기 위해 공동체와 그에 따른 삶의 양식들을 선택하여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 됨에 이르러 하나님의 영광을 온 세상에 드러내는데 목적을 둔다. 결국 AGAPIA는 사랑으로 함께 살아가면서 그 목표를 하나님 나라의 정의와 평화에 두는 곳이다.

아가피아 교육의 쉐마

너희는 하나님나라를 이루기 위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과 원수를 사랑하라. 그들이 내 제자가 될 때까지 사랑하라. 하늘에서 이루어진 하나님 나라가 이땅에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하라. 이를 위해 모든 사람들이 사랑과 실력을 겸한 인재로 키워라. 그들이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게 하라. 그리고 이 가르침을 너희 자녀와 이웃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라.

※ 쉐마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준 율법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 것이다. 쉐마는 두 가지 명령으로 되어 있는데 하나는 ‘하나님을 전심으로 사랑하라’ 는 것과 ‘이것을 자녀에게 가르치라’고 되어 있다.

쉐마기독학교의 독서특성화 교육은?

sub

훌륭한 사람을 만들고 싶은 VISIONARY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리더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수업

쉐마기독학교는 아가피아 학습을 활용하여 인간의 잠재력을 길러내고 인류의 지도자를 양성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온 세상에 이루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랑을 배우는 수업

그리스도의 사랑과 인류유산의 배움을 통해 인류의 리더로 변화되는 수업입니다. 역사는 이제 진리의 외침 보다는 진리의 실천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시대에 와 있습니다.

VISION이 있는 수업

비전이란 하나님의 나라, 평화의 나라, 사랑의 나라를 이루려는 의지를 가진 학생들을 위한 비전을 세상에 이루어내려는 학생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라는 주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를 따라 하늘의 꿈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기를 소원한 자들을 위한 수업이라는 뜻입니다.

인류유산이 있는 수업

인류유산이란 경전을 배우고 고전을 배우며 전문도서를 배우는 수업입니다. 대중 교육 속에서 배우는 인류의 유산이란 교과서 속에 요약된 압축판입니다. 이것으로는 미래의 지도자인 훌륭한 사람을 길러내기가 어렵습니다. 미래의 지도자는 덕과 꿈과 실력을 필요로 합니다. 인류유산을 배운다는 것은 실력을 가꾸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선현들이 쓴 책을 직접 읽고 연구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쉐마기독학교의 독서 학습 방법은 멘토학습, 독서학습, 경험학습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쉐마기독학교의 독서 교육의 특징

훌륭한 사람, 곧 인류의
리더를 배출하는 교육
학교와 교사, 그리고 부모와
학생이 함께 변화하는 교육
아가피아 학습을 통해
스스로 배우는 교육

아가피아 독서교육의 학습목표

아가피아 독서교육 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