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the Christian.
Be the Global Leader.
Shema Christian School

(Fort Worth Christian School International)

인사말

보는 것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어떤 사물을 보고, 사건을 보는 것을 우리는 비전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비전이라 함은 어떤 현상이나 사물을 보면서 그것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이나, 그것으로 인해 파생되어질 영향력이나 이익을 보는 것을 비전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한 그루의 사과묘목을 심으면서 그것을 단순히 사과묘목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3년 후에 벅찬 가슴으로 수백 개의 사과가 달려있는 사과나무를 보는 것을 비전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나는 지금은 뛰어나지 못하고 좋은 소리 못 듣는 학생이지만 미래에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람으로서 많은 사람에게 덕을 끼치면서 살고 있을 자신의 모습을 지금 보는 것을 비전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쉐마인들이여 꿈과 비전을 가지십시오. 이런 꿈과 비전을 가지면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미래가 보장됩니다.

꿈과 비전을 가지자! 비전이란 뜻은 ‘본다’라는 뜻입니다.

헬렌 켈러 여사는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 듣지도 못하고 입으로 말도 못하는 세 가지 장애를 가지고 가난한 집안에서 불행하게 태어난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는 이런 어려운 신체조건과 환경 속에서도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꿈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해서 마침내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하였고 박사학위까지 받았습니다. 그리고 사회사업에도 크게 공헌하였고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이렇게 삼중 장애우지만 어려운 신체조건을 극복하고 세상적으로도 크게 성공한 헬렌 켈러 여사는 자신이 가진 꿈을 이야기하면서 “세상에서 제일 불행한 사람은 꿈이 없는 사람이다. 앞을 못 보는 사람이 불쌍해 보이지만, 그러나 ”인생의 꿈과 비전이 없는 사람이 더 불쌍하고 불행한 사람이다.”고 했습니다.

맞습니다. 젊고 건강하고 멀쩡한 신체를 가진 사람이라도 꿈이 없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가 비록 앞을 못보고 말을 못하고 듣지 못하는 장애우라고 할지라도 그 꿈을 통해서 행복한 삶을 살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세상 속에 영향력을 끼치는 훌륭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비전이 없는 자는 망합니다. 꿈과 비전은 삶의 원동력입니다. 꿈과 비전은 인생이라는 이름의 거대한 자동차를 움직이는 양질의 연료입니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수많은 꿈과 비전을 품고 또 한해를 시작합니다. 사람들은 1년 365일이라는 동일한 시간을 부여받고 똑같은 출발선에 서서 1년을 공평하게 시작합니다. 그러나 1년 후에는 순위가 가려지게 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1년 동안 그 꿈과 비전을 실천하는 힘이 없습니다. 그들은 꿈과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1년 동안 부단히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실패한 사람들은 말만 요란 하지 실천하는 힘은 없습니다. 꿈과 비전이 없기 때문입니다.

쉐마 학생 여러분, 꿈과 비전을 가지십시오. 쉐마기독학교의 비전은 세계를 품는 크리스천 리더입니다! 아무리 거창한 꿈과 비전을 갖는다 할지라도 그 꿈과 비전만 가지고 있다고 해서 다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 꿈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단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것만 가지고도 안 됩니다. 왜냐하면 잠언 16장 9절에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라.”고 했습니다. 결국 꿈과 비전을 이루어주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라는 말씀입니다. 또 잠언 3장 5~6절에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여호와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너를 지도하시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쉐마기독학교에서는 철저한 신앙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말씀과 기도로 잘 훈련 받아 큰 믿음으로 꿈과 비전을 키워 세계를 가슴에 품고 영향력을 끼치는 쉐마인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학교장 김종준